정보 이야기/모바일정보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거부하기

톰과제길 2018. 6. 10. 12:10

카카오톡 게임 메세지 거부하기

 

 

카톡 많이들 사용하시죠

 

저는 폰이 두개라 개인용으로만 카톡을 쓰고

 

업무용 폰은 카톡이나 메신저는 일체 쓰지 않습니다

 

왜냐면 메신저로까지 일하고 싶지 않아서 사용하지 않는데요

 

또 거래처 사람들이 게임하다 말고 게임 메시지등을 보내기 때문에 없애버렸습니다

 

저는 보내는것도 싫어하고 받는것도 싫어하는터라..

 

이번에 개인용 폰으로 그만둔 게임들 메시지가 다른사람들에게 오길래 이번에 다 거부를 걸었습니다

 

하는방법이 약간 복잡하네요



 

 

카톡에 접속해주세요

 

그런다음 우측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다음 전체설정을 눌러주세요

 

 

여기서부터 개인/보안으로 들어가주세요

 

처음엔 알림 같은건줄 알았네요

 

아니면 게임별..

 

 

카카오계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연결된 서비스 관리를 선택해주세요



 

 

비밀번호를 쳐 넣어야 합니다

 

본인 계정의 비밀번호를 넣어주시고 확인해주세요

 

 

그럼 내 카톡 계정과 연계된 모든 서비스들이 보이게 됩니다

 

모르는게 많이 보이네요

 

저도 모르게 많이 깔았나봐요

 

쓰지도 않는 게임이나 앱들이 꽤 있습니다

 

게임관련은

 

for Kakao 제휴서비스 입니다

 

전체보기를 눌러주세요

 

 

각종 연결된 서비스들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더이상 메시지를 받지 않을 게임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다른 게임할때 이벤트 한다고 잠시 깔았던 스누피 틀린그림 찾기를 선택했습니다

 

게임을 선택하고나서

 

이 서비스에서 보내는 메시지 수신 부분에 체크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물론 메시지를 받으려면 다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하단으로 약간 내려보면

 

이 게임 서비스와 연계된 모든 정보 삭제까지 가능하네요

 

간단하지만은 않고 일괄처리할수도 없지만

 

이런식으로나마 정리해 놓으면 카톡 공해에서 조금이라도 자유로울수 있을거 같네요 :)

보기싫은 게임메시지 이렇게 정리해보세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정 (보안)

 

카카오뱅크 PC에서 고객센터 이용하기 방법

 

고속버스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방법 및 결제까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 핫스팟 실행하기

 

안드로이드 구글 주소록에서 삭제나 변경된 번호 복구(복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