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야기/모바일정보

미세먼지 앱 미세미세

톰과제길 2018. 5. 26. 00:26

미세먼지 앱 미세미세

 

 

미세먼지가 너무합니다

 

짜증이 날 정도에요

 

살면서 마스크를 하고 다니게 될거라고 생각도 못했는데 말이죠

 

그래서 평소에도 좀더 신경쓰고자

 

이번에 미세먼지 앱을 폰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미세미세 설치 바로가기



 

 

미세먼지앱 미세미세 입니다

 

 

실행하면 공지창이 하나 뜹니다

 

다시 볼 필요 없으면 더이상 보지 않기를 선택해 주세요

 

한번 보고나면 뭐 더 볼필요는 없습니다

 

 

GPS상 기준으로 우리동네 현 상황입니다

 

매우 나쁨..ㅠㅠ

 

나갈일도 없지만 보니까 참 기분이 거시기 하네요

 

지금도 제 옆에선 브라운 공기청정기가 열심히 돌고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면

 

시간대별 그리고 요일별 미세먼지 예보를 보실수있습니다

 

월요일 화요일 출근해야 하는데 상황이 좋아 보이네요

 

 

좌측 상단에 삼선을 눌러서 메뉴를 띄워보았습니다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네요



 

 

무슨앱이든 설정부터 띄워줍니다

 

설정은 별거 없긴 하네요

 

현재는 미세미세 8단계 모드는 이용중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 기준입니다

 

국내 4단계 보다 훨씬 세세하게 볼수있어서 좋습니다

 

 

미세먼지 정보탭 입니다

 

한국에서 사용하는 4단계 모드입니다

 

범위가 꽤 넓죠?

 

 

미세미세 8단계 탭입니다

 

8단계 모드입니다

 

세세한 기준이 훨씬 더 보기 좋습니다

 

옆으로 스크롤 하면 나머지도 확인할수있습니다

 

 

 알람설정입니다

 

위치는 저는 늘 GPS기준입니다

 

제가 있는곳이 중요하니까요

 

그리고 알림 받을 상태는 나쁨이상으로 지정해 주었습니다

 

나머지 설정은 원하는대로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위젯을 적용시켜주었습니다

 

위젯은 크기를 바꿔서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

 

위젯의 경우는 폰을 사용하려고 켜거나 화면을 띄우면 새로고침 한다고 합니다

 

정확한 정보를 바로바로 받아볼수있겠네요

 

미세먼지없는 세상에서 살고싶습니다 ㅠㅠ

 

다들 미세먼지 앱 하나쯤 설치하고 조금이라도 건강하게 지내도록 합시다

 

라인프렌즈 브라운 공기청정기 미니 개봉기

 

바디츄 미세먼지 마스크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