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이야기/마시는거

운드라가 브뤼 칠레산 스파클링 와인 후기 UNDURRAGA BRUT

톰과제길 2018. 3. 21. 12:21

운드라가 브뤼 칠레산 스파클링 와인 후기 UNDURRAGA BRUT

 

 

회사 퇴근전

 

짝꿍더러 장좀 보고있으라고 하고

 

퇴근하고 이마트 트레이더스로 달려갔더니 와인하나를 골라놨다

 

개인적으로 드라이한 와인을 좋아하는 편인데

 

드라이한 와인이라고 했다

 

그 이름도 처음 들어보는 운드라가브뤼

 

응?

 

이름한번 어렵다

 

 

운드라가 브뤼 가 맞는 표현같다

 

원앤 하프 스파클링 와인 세트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12980원인거 같다

 

 

750ml 짜리 하나 375ml 짜리 하나 이렇게 한 패키지

 

 

박스를 개봉하니 이렇게 들어있었다

 

처음 정보를 모르고 그냥 열었을때

 

어? 이게 뭐야?

 

했었다 ㅋㅋ

 

 

큰 병

 

 

작은병

 


쓸데없는 뒤태 샷

 

 

큰병도 그냥 찍어봄

 

신세계에서 수입하는듯..

 

 

뚜껑은 일차로 콜크로 막고

 

이차로 또 봉인

 

마지막 삼차로 호일로 감싸져 있다

 

안에 탄산이

 

일반 스파클링 와인과는 다르다

 

이건 샴페인 수준

 

이거 진짜임

 

2차 봉인 딱지를 개방하고

 

콜크마개를 손으로 잡아 뽑는데

 

손 채로 날아갈 지경 ㅋㅋ

 

깜놀했다

 

 

평소처럼 그냥 따뤘더니

 

탄산이 와인잔 벽쪽에 다 튀고 난리다

 

나는 이게 드라이 하다고 해서 당연히 레드 와인인줄 알았는데

 

의외로 화이트

 

하긴 따르기 전까지 나는 이게 스파클링인지도 화이트와인인지도 몰랐다

 

 

덕분에 지저분해 보이는 브라운얼굴

 

 

다음에 술 따를때는 충분히 기울이고

 

따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맛은 의외로 훌륭!

 

드라이한걸 좋아하지 않는 짝꿍과

 

스파클링 보다는 일반 와인을 선호하는 나 사이에서

 

훌륭한 밸런스를 자랑하고 있다

 

맛도 적당히 달달하고 드라이 하며 적당한 청량감

 

약간 드라이한 맛이 더 있으면 좋을것 같은데

 

이정도면 매우 훌륭하다

 

늘 짝꿍꺼 한병 내꺼 한병 사곤 했는데

 

당분간은 이거 한병만 사도 좋을것 같다 :D

 

조금 남는건 브라운 와인스토퍼로 해결했다가

 

일요일에 다 마셔 버렸다

 

오래두면 와인 상한다

 

이틀이나 지났어도 탄산이 꽤 많이 살아있었다

 

훌륭함

 

와인 입문으로도 좋을듯 하다

 

추천!

 

 

T7 까베르네 소비뇽, 하모니 와인 후기

 

라인프렌즈 귀여운 브라운 와인세트 (브라운 와인 스토퍼) 스압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