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이야기/기기리뷰

차량용 냉온장고 - 성광 차량용 냉온장고

톰과제길 2013. 7. 23. 09:00

 

 

날씨가 더워도 너무 더운 남쪽나라에 살고 있는 저는..

 

장거리 운전을 자주 하는터라..

 

한 여름에 차안에 있는 물을 마실때면 너무 덥습니다 ㅠ.ㅠ

 

그렇다고 목마를 때 마다 슈퍼나 편의점이 있는것도 아니고..

 

여기저기서 가끔 음료수를 얻어서 차에 넣어놨다가..

 

차에 다른 사람이 타면 주곤 하는데.. 봄,가을에는 괜찮으나 여름, 겨울엔 뜨겁거나 차갑거나 혹은 얼어서..

 

이번에 큰맘 먹고 냉온장고 하나 구입했습니다

 

두둥!

 

 

인터넷으로 급하게 구입..

 

하려고 했는데

 

다음날 받을 수가 없어서 온라인으로 판매중인곳에 전화로 문의 후 가서 가져왔네요 ㅎㅎ

 

6L용량으로.. 쿨링 앤 워밍이라고 적혀있군요 ㅎㅎ

 

 

오오.. 여길 보니 220v도 사용 가능한가 봅니다

 

우왕 집에서도 사용가능한건가..?

 

 

 

앗.. 사진에 사무실처럼 보이는곳이 있군!

 

 

개봉..!!

 

요 스티로폼을 벗겨내고 꺼낸다음 비늴을 벗기면..

 

 

곱디고운 자태를 나타냅니다

 

뚜껑을 열어 봅시다

 

뚜껑은 자석으로 텅텅 붙는군요 ㅎㅎ

 

 

아래에 보이는 저것이 자석입니다 ㅎㅎ

 

설명서와 어깨끈, 시거잭 전원케이블이 보입니다

 

어깨에 걸 일이 없으니 저 어깨끈은 바로 박스안으로 봉인!

 

저는 설명서를 보는걸 좋아하니 설명서를 봅니다

 

 

 

가정용 전기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와있네요!

 

AC/DC변환이 가능하다고..!!

 

얏호~!

 

 

근데..

 

으..음?

 

없다..ㅠ.ㅠ?

 

없어..!!

 

 

온니 12v용..

 

부랴부랴 확인하니.. 완전 차량용이라네요..

 

그럼 저 설명서는.. 낚시인가..ㅠ.ㅠ..

 

뭐.. 실망은 잠시 그냥 차에 꽂아 봅니다~

 

 

위로 스위치를 올리면 냉~~~ 차가움! 입니다

 

 

아래로 내리면 빨간불이 들어오면서.. 온~~~ 뜨거움! 입니다

 

 

가운데 놓으면 꺼지네요 ㅎㅎ

 

아.. 역시 써보고 사용기는 마무리 해야겠죠?

 

며칠 사용 해 보았습니다

 

시거잭에 연결하기 때문에 시동을 걸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원이 들어오고 30분쯤 지나면 약간 찬기운이 안에 느껴집니다

 

진짜~~~~ 약간입니다만..-_-

 

한시간? 이상 지나니 조금~~~! 더 시원해 집니다 으음..

분명 판매자의 설명에는.. 5~20도까지 찬기운이 나온다고 했었는데..

 

온장은 사용해 보지 않았지만 65도..라고 되어 있네요..

 

아무튼 간에..ㅠㅠ

 

20도짜리가 당첨인걸까..ㅠ.ㅠ

 

하며 물을 벌컥벌컥.. 마셨습니다 ㅠ.ㅠ

 

그래도 한여름 차안에 그냥 방치되어 있는 음료보다는 훨씬 낫다는데 위안을 삼으며..

 

근데.. 사용한지 3일이 좀 넘어가니.. 똑같이 한시간쯤 지났는데 냉기가 좀더 있더라구요..

 

음.. 좀 더 사용을 해 보아야 겠습니다 ㅎㅎ

 

제품 주의 사항을 잠시 이야기 해 보자면..

 

모드를 서로서로 반대로 전환 할 때마다 전원을 끄고 최소 30분이 지난 후 작동해야 기기를 오래 사용가능

 

환풍구를 다른 물건으로 막거나 가리지 말것

 

차량의 시동을 끄고 장시간 사용하면 배터리 방전 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청소 할때는 전원을 끄고 플러그를 뽑은 후 할것

 

이 제품은 차량용 12v이니 다른곳에 꽂지 말것! 이군요 ㅎㅎ

 

위에 뚜껑에 컵 홀더가 있어서 다른 음료수를 올려 놓기 좋네요^^

 

저처럼 장거리 자주 가시는데 주변에 슈퍼가 잘 없는 곳을 가시거나!

 

차량을 타고 이동이동이 잦은 출장기사님들 출장 서비스 후 받은 음료수 차안에 그냥 두려니 너무 뜨겁죠?

 

그리고 가족들과 캠핑 가시는분들~

 

아이스 박스는 짐칸에 싣고 작은 크기의 차량용 냉온장고를 옆에 싣고 달려 보아요~^^

 

생각한 것 만큼 아이 차가워>_<! 스럽지는 않다는점!

 

사실, 상시전원 케이블을 하나 사서.. 상시전원으로 연결 해 볼까..

 

생각 중입니다..-_-;;

 

출/퇴근시에는 차가 막혀도 30여분이라서..

 

으앙..

 

근데 블랙박스도 상시로 연결 해 놓아서..

 

배터리 방전 금방 될까봐 망설이는 중 입니다 허헝..ㅠ.ㅠ

 

요 제품..! 30분에서 한시간 이상 운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작은 아이스팩 하나 집에서 얼려서 나올때 넣어서 사용 하셔도 괜찮을 것 같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