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이야기/기기리뷰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Lenovo] ideaPad 320-15IAP 80XR00WQKR [개봉기]

톰과제길 2018. 2. 24. 02:24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Lenovo] ideaPad 320-15IAP 80XR00WQKR [개봉기]

 

 

이번에 짝꿍이 컴퓨터가 필요하게 되었다

 

흠..

 

근데 집에 모니터는 없고..

 

데스크탑을 놓을만한 공간은 없다

 

원룸에 거주하다보니 데스크탑 보다는 노트북으로 생각이 기울었고

 

중고 노트북을 알아보았다

 

근데 중고 노트북을 알아보니 가격은 비싼데 년식이 진짜 오래 되어서

 

여기저기 물어보니

 

같은 값으로 새 노트북을 구매할 수 있었다-_-;;

 

마지막으로 컴퓨터를 사본게 7년여가 넘었으니..

 

그렇구나..

 

컴퓨존에서 새 노트북을 알아보다가

 

레노버로 선택했고

 

들고 다니지 않고 집에서만 쓸거라 15.6인치로 결정했다

 

 

굳이 알 필요없는 스팩

 

이지만 가장 맘에 든건 128GB의 SSD였다

 

하루만에 배송이 잘 와 주었다 :)

 

윈도우 설치를 못해서 대신해주기로 하고 내가 대신 받았다 ㅎㅎ

 

 

두둥

 

사진찍을 곳이 마땅찮아서 침대위

 

 

개봉하면 반품 안받아 준단다

 

물건이 잘 왔나 확인 확인

 

하얀 화이트로 시켰다

 

 

이 봉인을 뜯으면 단순변심으로 인한 환불이 안된단다

 

그래서 이런 봉인 뜯을때 마다 두근두근하고..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남기게됨 ㅋㅋ

 

 

단촐한 박스 패키지

 

저렴한 만큼 이런곳에서 아낀다

 

 

구성품은 이게 다다

 

거짓말 안보태고 아무것도 없음 ㅋㅋ

 

심지어 저 설명서도 부실하기 짝이없다

 

저기 설명해 놓은거 말고는 나머지는 뭐 품질 보증서 개념임;;

 

설명서 덕후인 내가 볼게 없어서 그냥 내팽겨침 ㅋㅋ

 

 

꺼내고 보니 생각보다 매우크다

 

15.6인치라는게 엄청 컸구나;;;

 

내 5살짜리 노트3와 함께 크기 비교샷

 

 

뒷면엔 고무가 대져서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고

 

열이 빠져나가는 구멍도 함께 있다

 

HDD를 달든 뭔가 손을 대려면 나사 푸는것도 일이겠다

 

나사 짱 많음

 

 

전면샷

 

을 찍었는데 침대가 더러웡 ㅋㅋ

 

올 화이트는 아니고 키보드는 회색

 

 

모니터 크기 비교샷

 

 

우측에는 ODD가 달려있다

 

사실 ODD없고 조금 더 좋은 사양은 당연하게도 조금 더 비쌌고

 

한정된 예산안에서 구매하는거라 최대한 싸게..

 

그리고 ODD는 막상 없으면 매우 답답한거라..

 

ㅎㅎㅎ

 

전원이 들어와 있는 상태에서 누르면 지잉 소리가 나가 1초뒤에 척! 하고 튀어 나온다

 

ODD옆은 캔싱턴 락 자리

 

 

좌측에는 전원 흐드미 USB 이어폰 등등의 위치가 자리하고 있다

 

설명서에는 분명 검정색 USB포트가 3.0짜리라고 적혀있는데

 

둘다 검다

 

왜. 뭐. 이자식들이

 

 

노트북의 장점은 이런 메모리 카드를 바로 꽂을 수 있는점 아닐까 :)

 

이점이 참 매력적이다

 

 

터치패드는 사용해보니 좀 별로였다

 

그냥 마우스를 쓰는것을 추천함

 

 

자리 문제로 페이지업 다운의 크기가..

 

생각보다 자주쓰는 버튼인데 ㅠㅠ

 

 

전원은 우측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따로 더 위쪽에 자리를 빼고 물리버튼을 좀더 잘 만들어 줬으면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이 든다

 

이건 뭐 눌러도 누르는거 같지도 않고 암튼 뭐 글타

 

하지만 저렴해 그래그래

 

 

오랜만에 느껴보는 노트북의 키감은

 

여전히 쫀득하다

 

 

구매하고 전원이 안들어 온다고 당황하지 말고

 

전원케이블을 꽂아보자

 

배송모드로 되어있어서 전원이 들어오지 않고

 

전원케이블을 인가하고 전원이 들어가면 해제가 된다고 한다

 

시험삼아 그냥 켜봤는데 진짜 안켜짐 ㅎㅎ

 

 

전원을 꽂고 켜면

 

불이 띵! 하고 들어온다

 

 

전원을 켜면 순식간에 프리도스 화면으로 들어온다

 

아따 빠르구만 :)

 

이제 윈도우 설치할 일만 남았다

 

간단한 개봉기 끝!

 

여담인데 프리도스로 파는게 좋을것 같다

 

싸게 살수있으니까 좋으다

 

며칠 써보라고 하고

 

좋으면 나도 마침 필요 했는데 조금 더 고사양의 노트북으로 구매해야겠다

 

데스크탑을 사려니까..

 

미친 그래픽 카드 가격때문에 보류중이다

 

데스크탑은 2년이나 있다 살까..싶다 하하

 

진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