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이야기

7월 블로그 결산

톰과제길 2018. 8. 6. 12:06

망해버린 블로그

 

결산이라도 해봅니다

 

 

7월 티스토리에서 집계된 방문자수 입니다

 

108,662명입니다

 

언뜻보면 많아 보이는데..

 

일별 방문자수 확인해 볼께요

 

 

10일부터 확 줄어듬을 알수있습니다

 

사실 6월의 끝자락 부터 7월 9일까지 거의 일평균 8000명정도 방문해 주셨는데

 

간신히 스마트 프라이싱의 충격에서 조금 벗어나며

 

다시 부활하나.. 했는데

 

망했네요

 

10일에 대규모 네이버 저품질 사태에서 저도 살아남지 못했네요

 

10일 오후 4시를 기점으로 방문자수 급감

 

바로 11일부터 방문자는 1/8토막이 났습니다

 

수익은..?

 

거의 1/20 수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방문자수가 더 많이 집계 되었는데

 

현재는 하루 평균 방문자는 1000명 정도입니다

 

2600명 2000명 다 이런건 허수에요

 

네이버 애널리틱스나 구글 애널리틱스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나저나 이로써 3관왕 달성했습니다

 

다음 저품질

 

스마트 프라이싱

 

네이버 저품질

 

그랜드 슬램 하려면 이제 뭐 남았을까요

 

 

제 친구도 이번에 저품질 사태에 말려들었는데

 

저는 이번이 세번째라고 하니 저보고 멘탈이 대단하답니다 ㅋㅋ

 

네이버에서 유입의 99%를 담당하고 있던터라

 

버티기 힘드네요

 

지난 일요일부터 1일 2포는 포기했고..

 

지켜본 결과 그냥 이 블로그는 이제 검색 상위권에 안뜬다는 결론에 도출되었습니다

 

으음..

 

그냥 그렇게 되었네요 ㅋㅋ

 

시원섭섭한 기분이네요

 

그동안 강박에 약간 시달릴 정도로 해왔는데

 

거의 1년만에 조금 홀가분해진 기분입니다

 

곧 결혼을 앞두고 조금이나마 살림에 보탬이 되리라 생각했는데..

 

망했네요ㅠㅠ

 

휴..

 

그렇습니다

 

8월에는 조금 더 나을까요? ㅎㅎ

 

뭐.. 정답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