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야기/생활정보

2018 벚꽃 개화시기 (feat. 개나리, 진달래)

톰과제길 2018. 3. 17. 15:17

2018 벚꽃 개화시기 (feat. 개나리, 진달래)

 

 

봄이 왔습니다

 

곧이어 벚꽃이 만개하고

 

꽃놀이가 한창이겠네요

 

날씨가 변덕스러워서 그런지

 

대구에 때아닌 폭설이 내리기도 하고..

 

기온이 여름온도를 보이기도 하다가

 

비가 한차례 온 후 다시 평년 기온을 회복했네요

 

3월쯤 되면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이 슬슬 흘러나오기 시작하고

 

그럼 이제 벚꽃놀이를 할 시기가 다가오네요

 

그래서 벚꽃의 개화시기를 알아봅시다

 

출처 웨더아이

 

 

각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입니다

 

3월 24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에서 중부지방으로 올라가겠습니다

 

출처 웨더아이

 

 

평년차를 보게되면 평년보다 2~4일정도 개화시기가 빠를것 같습니다

 

개화부터 만개까지는 약 일주일 정도 소요되므로

 

각 지역별로 4월 초숩누터 중순에 가장 예쁜 벚꽃이 필것으로 예상되네요

 

제가 거주중인 대구는 아마 4월 3~4일경 만개하여 가장 아름다울것으로 예상되네요 :D

 

예상일은 어디까지나 예상일 뿐이고

 

날씨가 춥거나 따뜻해 질수록 1~2일 정도 오차는 있을거라 예상됩니다

 

이제 아래는 개나리와 진달래 개화시기 입니다

 

출처 웨더아이

 

 

 

출처 웨더아이

 

 

 

 

개나리와 진달래는 벚꽃보다 약 일주일 정도 먼저 피게 됩니다

 

올 봄 꽃놀이는 개나리로 시작해서 벚꽃으로 마무리 하면 가장 좋겠네요 :D

 

주말인데 올 꽃놀이 어디갈지 가족들 친구들 연인과 함께 상의해 보세요 :)

 

저도 작년엔 못즐겼지만 올해는 아마 가능할것 같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