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야기/생활정보

반려동물등록제? 그게 뭐하는 것인고..

톰과제길 2013. 6. 13. 06:00

반려동물등록제? 그게 뭐하는 것인고..

 

본인은 강아지 한마리를 기르고 있는데..

 

지난 해 부터 자주 나오는 이야기인 반려동물 등록제..

 

올해 6월 말일까지 해야 하는걸..

 

까맣게 잊고 있었더랬다-_-

 

부랴부랴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검색을 해 보니..

 

 

 

요렇게 나오는데..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서 알아 보기로 했습니다

 

 

출처 : 동물보호 관리시스템 홈페이지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화면이 깔끔하게 맘에 든다

 

음.. 근데 고양이는 안하나 보다-_-;;

 

왜죠-_-?

 

 

출처 : 동물보호 관리시스템 홈페이지

 

좌측 퀵메뉴에 여러 메뉴가 보이는데..

 

등록번호로 검색이 가능하며..

 

일단 내가 궁금한건 대행업체..

 

집 근처에 있던가? 하며..ㅎㅎ

 

출처 : 동물보호 관리시스템 홈페이지

 

search에서 시도 시구군 만 선택하여 조회하면 대충 나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다행히 집 근처에 있더군요 ㅎㅎ

 

출처 : 동물보호 관리시스템 홈페이지

 

인증샷도 볼 수 있었는데..

 

이건 일단 사진도 너무 작게 나오고..

 

사진을 보려면 클릭해서 다-_-운을 받아야 하는 귀찮음이 있어서..

 

개선이 필요 할 듯 싶습니다 ㅠ.ㅠ

 

뭐.. 아무튼 인증샷 올려주면 선물도 증정 한다고 하니.. 해보시는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 해 보시길..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칩 말고 외장형을 할 생각입니다

 

아니면 그냥 인식표를..

 

사실, 안전성 문제도 있거니와..

 

음..

 

네, 사실 불안해서에요 ㅠ.ㅠ

 

제대로 동작은 할지도 의심되고..왠지 몸에 저런걸 넣기 미안하기도 하고..

해서..ㅎㅎ

 

집 주변에 등록 업체 검색, 또는 인증샷이 보고 싶으시다면..

 

그리고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요 아래 링크로~~~~^^*

 

http://www.animal.go.kr/portal_rnl/vicarious/public_info.jsp

 

암튼~ 안하면 벌금이 쎄더군요 ㅎㅎ

 

ㅠ.ㅠ..

 

조만간 빨리 가야겠고..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도 며칠 남지 않았으니 얼른 준비 하시어 다녀 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