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이야기/야구리뷰

삼성라이온즈 5월 29~31일 리뷰

톰과제길 2018. 6. 1. 12:01

삼성라이온즈 5월 29~31일 리뷰

 

 

두산전 2연패 이후 경기라 정말 중요한 3연전

 

올시즌 열세를 보이고 있는 KT전이 시작되었다

 

롤러코스터는 제대로 탔고

 

니퍼트는 어려웠다



 

 

3대 4 승

 

드디어 8위..!



 

5월 29일~31일 KT전

 

2승 1패

 

29일 경기

 

장원삼대 니퍼트

 

그동안 분위기 좋았던 장원삼이 나왔고

 

약했던 니퍼트지만 니퍼트도 요즘 좋지 않아서 해볼만한 경기라 생각했다

 

그러나 장원삼이 1이닝도 버티지 못하고 난타

 

1회에만 12명의 타자를 상대하며

 

0.2이닝만에 강판

 

8실점했다

 

솔직히 말하면 1회만 딱 보고

 

그냥 잤다

 

그리고나서 결과만 봤는데..

 

니퍼트는 죽기 직전에 침상에서 집어던져도 삼성전은 승리할거라 생각한다

 

아니 확신함

 

안봐서 따로 할말 없음

 

14대 4 패

 

30일 경기

 

보니야대 고영표

 

그거 아는가?

 

보니야가 삼성 투수들 중에서 가장 좋은 평자책을 기록중이라는 사실 ㅋㅋ

 

애물단지 보니야가 에이스가 되었다

 

그리고 여전히 보니야는 투구수 관리가 좀 안된다

 

타자들이 리드를 잡아 주었는데

 

결국 동점을 허용하면서 승패없이 내려왔고

 

상대팀의 실책에 힘입어 삼성이 역전할수있었다

 

보니야 구위가 정말 좋았고 대신 볼 갯수 관리만 좀 더 잘 된다면..

 

최고

 

안타도 훨씬 적었고

 

볼넷 갯수도 적었지만

 

박해민의 홈런 한방과 상대의 실책에 힘입어 승리

 

쫄깃쫄깃하게 보았다

 

불펜 투수들의 승리

 

심창민은 약간 흔들렸지만 잘 막았고

 

최충연이 2이닝을 깔끔하게 틀어막으며 시즌 2세이브

 

최충연을 올시즌 끝나면 선발감으로 키워야겠다

 

공던지는거 봤는데 터프세이브 상황에서도 매우 좋고

 

마지막에 황재균을 상대할때도 힘으로 찍어누르는 투구를 하기 바랐는데 정말 힘으로 찍어 눌러 버렸다

 

굿

 

이제 6일에 양창섭만 돌아오면 투수진도 꽤 안정화 될듯..

 

3대 4 승

 

31일 경기

 

아델만 대 피어밴드

 

아델만 인생투

 

지난경기에서 부진했던 점을 탈탈 털고

 

7이닝 무실점 1사사구

 

사사구 없는 경기가 매우 좋았고

 

모처럼 공격적인 피칭으로 투구수 관리가 매우 잘 되었다

 

덕분에 이닝도 잘 먹어주고

 

위기 관리능력도 매우 돋보였다

 

러프 이야길 좀 하자면

 

오랜만에 멀티히트 홈런 3타점 경기

 

이지영의 배트를 들고 나왔는데

 

이지영 배트가 잘 맞는지 홈런을 치고는 둘이 꼭 껴안더라

 

ㅋㅋㅋ

 

5경기만에 안타

 

그리고 기억도 안나는 오랜만의 홈런

 

러프가 살아나니 경기를 편안하게 가져갈수있었다

 

5연승 기간중에 중심타선이 잘 터져서 이겼는데

 

두산전부터 시작된 러프의 중간에서 끊어먹기 덕분에 힘들었는데

 

이번 경기를 계기로 다시 살아나야한다

 

장필준이 좋은 모습을 잠시 보여줬다

 

물론 점수차가 많이나서 일지도 모르지만 당분간은 관리가 필요하다

 

접전일때 말고 두세경기 정도는 편안한 상황에서 올려야 한다

 

0대 6 승

 



 

 

오늘부터 시작되는 NC전에서 스윕을 할수있기를 바란다

 

스윕하게되면..

 

운이좋다면 6위를 노려볼수도있다

 

롯데가 지는바람에 8위가되었다

 

25승 31패

 

승패마진 -6

 

5월 초에 비하면 정말.. 좋아졌다

 

반등?

 

요즘 침체기인 NC전에 달려있다

 

중요한 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