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이야기/기기리뷰

PSP 배터리 충전기

톰과제길 2018. 5. 24. 12:24

PSP 배터리 충전기

 

 

요즘 PSP가지고 노는데 재미가 들려버렸습니다

 

회사에 출근하고 나서 남는시간에, 점심먹고 남는시간에, 잠들기 전에

 

하루 세시간 이상 붙잡고 있는거 같네요

 

그러다보니 배터리가 모자르고..해서 배터리를 샀습니다

 

배터리가 두개이상 되다보니 충전기가 필요하게 되네요

 

국내에서 구매하려니 중국산 알리에서 4달러정도에 판매하는것을 만원이상 받네요

 

배송기간도 같습니다

 

뭐 그렇게 된거 알리에서 직접 구매했습니다

 

2주정도 배송걸렸네요



 

 

정확히는 3.99달러입니다

 

이 친구들은 늘 언더밸류를 해서 보내는군요 필요없이;;

 

2달러로 표시되어있네요

 

1~2주이상 더 걸릴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왔습니다

 

잠시 자리 비웠다가 일보고 왔더니 책상위에 올라가 있더군요

 

 

바로 뜯어보았습니다

 

PSP 2000 이라고 적혀있지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뒤쪽입니다

 

100-240V 라 돼지코만 있으면 국내에서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아웃풋이 4.2V 1500mA라 좀 느립니다

 

그점이 좀 아쉽네요

 

 

돼지코만 있으면 됩니다

 

옆으로 슬쩍 밀어주면 툭 튀어 나오게 됩니다



 

 

배터리를 꽂아보았습니다

 

3600은 뻥용량입니다

 

제가볼때는 900정도 되는거 같네요 나중에 맛가면 뜯어보겠습니다

 

따로 테스터기가 있으면 찍어볼텐데 없어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1800짜리 정품과 비교해서 사용시간이 절반 가량이라..

 

아마 900도 안될지도 모릅니다

 

 

충전이 끝나면 빨갛게 칠한 부분을 톡 눌러주면 튀어 나오게 됩니다

 

 

배터리 없이 단독으로 꽂아 놓으면 녹색불이 들어옵니다

 

 

충전중에는 빨간불이 들어옵니다

 

 

사실 세시간이나 지났는데

 

계속 빨간불이 들어와있길래 이거 충전등이 따로 색이 바뀌는게 아닌건가 싶기도 한데

 

잘보면 주황색이 되어있더군요;;

 

일단 뽑아서 기기에 물려보니 91%로 나옵니다

 

조금만 더 꽂아놓을껄 싶네요

 

그럼 녹색으로 바뀌었을지도..

 

다음에 녹색으로 바뀌는지 확인해 봐야겠네요

 

일단은 꽤 느리지만 충전은 잘되는것 같네요

 

배터리가 세개가 되었습니다

 

충전 속도가 느리지만 세개면 돌려가며 쓰는데 무리는 없을것 같네요

 

혹시 구매를 하시려는 분이 있으면 참조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품배터리는 제대로 장착이 되지 않네요

 

충전 하려면 고무줄로 한번 감아줘야 합니다;;;

 

비품용 충전기라 비품은 딱 맞고 충전되나 정품 배터리는 제대로 장착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어쨌든 사용은 가능하네요

 

 

추가

 

정품배터리는 충전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비품 배터리용으로만 사용하세요

 

고정시켜서 콘센트에 꽂아 보았으나

 

1~2분안에 충전이 완료되었다는 파란불이 들어오고

 

충전이 진행되지 않네요

 

비품 배터리는 충전이 잘됩니다

 

 

소니 PSP 1005 아날로그 스틱 교체기

 

PSP 1000 호환 배터리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