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이야기/뭔가리뷰

PSP 1000 호환 배터리 리뷰

톰과제길 2018. 5. 11. 14:02

PSP 1000 호환 배터리 리뷰

 

 

예전에 한 5~6년전쯤 PSP 1000버전을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아날로그 스틱에 문제가 있고 상태가 깨끗하지 않아서

 

저렴하게 주워왔었는데

 

처음에만 조금 사용하다가 그 이후 만지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다시 생각이 나서 꺼내들고 게임 좀 해보려고 하다가

 

배터리가 두개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구매했습니다

 

이게 단종된지 10년도 넘은 물건이라 정품 배터리는 구하기 힘들거 같아서 호환 배터리만 알아보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중국산도 10달러가 넘어가는데

 

중국제 배터리를 선뜻 만원이 넘는 금액을 주고 사기도 꺼려지던터에

 

국내에서 구매해도 비슷한 가격에 호환 배터리를 파는것을 보고 국내에서 구매했습니다

 

알리에서 본것과 사진도 똑같고 같은 제품이더군요

 

판매자도 같은 업자에게 수입해서 한국에서 파는듯 했습니다

 

어차피 국내나 해외나 가격이 같으니 기왕이면 배송이 빠르게 국내에서 구매했습니다

 

구매평을 보아하니 괜찮다는 평이 많아서 질러봤습니다

 

역시나 하루만에 배송이 왔네요



 

 

이 배터리입니다

 

아마 저처럼 호환 배터리를 검색해 보신 분이라면 다들 한번쯤 보셨을 패키지 입니다

 

3600의 고용량입니다만

 

중국제 배터리는 뻥스펙은 기본입니다

 

절대 저정도 용량은 안나오는건 알고 구매했습니다

 

 

뒷면입니다 뭐라뭐라 적혀있는데..

 

뭐.. 해석은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영어 잘하고 싶네요

 

 

좌측이 호환 우측이 정품 배터리 입니다

 

외관상으론 호환 배터리가 좀더 커보입니다

 

근데 끼워보니 약간 더 빡빡하게 들어가긴 합니다

 

 

뒷면입니다

 

3.6V에 3600..

 

정말인지 의심스럽긴 합니다

 

우측의 정품은 36.V에 1800의 용량입니다

 

절반이지요



 

 

먼저 정품 배터리 완충하고 충전케이블을 제거하고 난 뒤에 바로 확인해 본 용량상태입니다

 

남은 시간 7시간이라고 되어있는데 절대 저 시간은 아닙니다 ㅋㅋ

 

잠시 지나면 한두시간정도 줄어있고 거기서 부터 시작입니다

 

실사용 해보면 대충 4~5시간정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1시간에 배터리가 약 20~25%내외로 소진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이게 10년이 지났는데도 배터리 상태가 꽤 좋네요

 

내구성 안좋기로 소문난 소니인데 꽤 괜찮네요

 

 

호환 배터리를 처음 받고 바로 끼워보았습니다

 

69%라 나오는데 시간이 4시간 32분으로 표시되네요

 

???

 

용량이 두배인데??

 

뭔가 이상합니다

 

 

완충해 보았습니다

 

시간이 7시간으로 나오네요

 

더구나 정품 배터리보다 시간이 적게 표시됩니다

 

음..

 

구동시켜 보았습니다

 

2~30분밖에 안했는데 절반이 날아가네요

 

아.. 이거 좀 심하다 싶습니다만 어차피 뻥스펙이니까 얼마나 버텨주려나 싶어서 계속 구동해 보았습니다

 

1시간 조금 넘게 플레이 하니까 그냥 꺼져 버리네요

 

하하..

 

판매자에게 말했더니 불량이라며 교환이나 환불해 준다고 합니다

 

음.. 일단 교환으로 가닥을 잡아 보았는데

 

아마 교환해도 그모양일듯 합니다만

 

한번만 교환 해 보고 안되면 환불하기로 했습니다

 

근데 과연 환불을 곱게 해주려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혹시나 호환 배터리 알아 보는 분이 계시다면 말리겠습니다

 

이게 역시 복불복이 있는 제품이기도 하고..

 

몇개나 저정도로 허접할지 알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교환하고 다시 테스트 해보고 결과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