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야기/애드센스

애드센스(AdSense)와 애드 초이스(AdChoices) 의 차이점?

톰과제길 2018. 5. 22. 12:22

애드센스(AdSense)와 애드 초이스(AdChoices) 의 차이점?

 

 

아시다시피 저는 제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걸어놓고 있습니다

 

소액이지만 블로그 하는 소소한 힘이 된다고 할까요

 

최근엔 스마트 프라이싱과 왠지 모르게 낮아진 ctr로 인해 좀 우울하긴 한데

 

이제 좀 극복이 되어서 신경 안쓰기로 했습니다 ㅎㅎ

 

 

 

뭐 그건 중요한게 아니고

 

하려던 이야기 마저 해 보겠습니다

 

얼마전 문득 제 블로그에 놀러오신 분께서

 

애드센스(AdSense) 구글 광고 자리에 애드초이스(AdChoices) 라는놈이 들어가있는데

 

정상이냐는 댓글을 달아주셨습니다

 

아, 생각해보니 저도 그런 의문을 가진적이 있는데

 

그냥 넘어갔었거든요

 

왜냐면 다른분 블로그에서 애드 초이스가 뜨는것을 보고

 

그냥 새로고침 하니까 다시 구글 광고가 뜬적이 있어서 그냥 별생각이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애드센스가 아닌 다른 광고회사인줄 알았습니다

 

오늘은 회사에 일이 별로 없으니 한번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월급도둑)

 

내일부터는 일이 많아질거 같긴하지만 뭐 내일 일은 내일 생각하도록 합니다



 

 

우리가 흔히보는 구글광고 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면 x표시와 i표시가 있고

 

i표시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올리면 Google 광고 라는 표시가 펼쳐집니다

 

흔히 아는 애드센스 광고죠

 

피파 온라인4 광고인데 이 광고는 제가 별 관심이 없는 광고입니다

 

 

다음은 애드초이스 광고입니다

 

x표시로 닫을수 없고 세모 모양의 로고가 나오며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AdChoices 라는 라벨이 펼쳐집니다

 

애드초이스의 광고는 제가 며칠전에 qoo10에서 구경한 제품입니다;;

 

 

애드 초이스에 대해 구글링해 보았습니다

 

DoubleClick for Publishers 라는 곳의 고객센터에서 발췌했습니다

 

제가 알기론 저기도 애드센스랑 관련있는 곳입니다

 

뭐뭐 써있는데 같은 구글광고라는 말입니다

 

해외 구글 포럼에서 질문글에 달린 답변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질문은 동일하게 구글 애드센스와 애드 초이스는 무슨 차이죠? 뭐가 다른가요? 에 따른 답변입니다



 

 

원본 답변

 

 

구글 번역

 

 

원본 답변

 

 

구글 번역

번역이 매끄럽진 못하지만 제가 언알못이라 뭐.. 감안하고

 

그냥 봐도 뭐 크게 상관이 없다는것은 알수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일반 구글 광고냐 애드초이스냐를 놓고 본다면

 

애드초이스가 좀더 방문자에게 관심있는 광고가 노출된다고 볼수있겠네요

 

물론 100%는 아니겠지만요

 

쿠팡에서 구경한 상품들이나 다른 쇼핑몰에서 스쳐보듯 본것도 자주 뜹니다

 

실제로 저는 다른 커뮤니티 등에서 눌러가서 보고 구매한적도 있긴 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면 예전글에 애드초이스 광고는 영어광고만 뜨니 삭제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이 많았습니다

 

현재는 그렇게 영어광고만 뜨는것 같지 않으니 그냥 놔두어도 상관이 없겠네요

 

제가 보고 이해하기론 일반 구글 광고 애드센스 광고는 불특정한 광고를 더 많이 송출하는 반면

 

애드 초이스는 내가 좀더 관심있어하는 물건에 대해 많이 쏴주는것 같은 기분입니다

 

뭐 혹시나 내 광고가 잘못되었나 싶어서 검색해 보고 오신분들이 계신다면

 

결론적으로 아무 이상없으니 평소처럼 블로그 열심히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

 

요 몇달간 타격이 좀 심해서 수익이 저는 많이 줄었지만..ㅠㅠ

 

다들 화이팅 하세요 :D

 

데이블 한달 수익근황

 

스마트 프라이싱 현상 3주차

 

스마트 프라이싱? 애드센스 CPC하락의 원인인듯 하다

 

애드센스 URL채널 각각 수익 확인하는 방법

 

애드센스 구글 맞춤검색 수익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