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야기/애드센스

오늘부로 모바일 전면광고와 앵커광고를 내렸다

톰과제길 2018. 3. 6. 11:19

오늘부로 모바일 전면광고와 앵커광고를 내렸다

 

 

 

별쓸모도 없던 광고를 오늘 정리해 버렸다

 

 

 

 

요렇게 설정되어 있던것을 내려버림

 

이게 뭐냐면

 

 

앵커 광고

 

 

모바일 전면광고

 

 

이게 문제가 뭐냐면 설정해 놓았는데

 

테스트 해 보면 정상적으로 뜨는데 몇개월동안

 

단 한번도 노출이 된적이 없다

 

노출이 되는지 안되는지는 보고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

 

정말 놀라울만큼 단 한번도 없었다

 

뭐가 잘못된건지 테스트할때는 잘만 뜨고 그냥 안되는거임;

 

그리고 어제 이런 저런 글 보면서 든 생각인데

 

나도 저런 광고 방식은 뜨면 짜증 나는데 다른 사람도 짜증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그냥 글 중간중간 삽입되어 있는 광고는 별로 아무렇지 않은데

 

팝업 광고 같은건 어릴때 부터 싫어했던것 같다

 

그래서 가만히 생각해 보니 비록 효과는 전혀 없지만 나도 그런 광고를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뭐가 문젠지는 몰라도 전혀 노출이 안되고 있었지만

 

그렇지만 또 언제 노출이 될지 모르니 그냥 오늘부로 내려버렸다

 

내가 싫어하는건 남도 싫어할지도 모르고..

 

그래서 어차피 수익도 없는거 없애 버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