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야기/애드센스

애드센스 구글 맞춤검색 수익확인하기

톰과제길 2018. 2. 21. 02:21

애드센스 구글 맞춤검색 수익확인하기

 

 

일전에 맞춤검색을 설치한일이 있는데

 

문제는 수익은 어디서 확인하는지 몰랐다

 

이제 거의 한달여 되어가는데 수익이 났는지

 

검색은 하는지 궁금했고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뒤적거려 보았다

 

 

실적보고서에서 기본보고서 부분으로 들어가 준다

 

 

그런다음 늘 보는 그 화면에서

 

필터부분의 추가를 선택

 

 

그럼 상기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제품 부분을 클릭해 준다

 

 

맞춤검색의 이름은 검색용 애드센스였구나

 

그리고보니 광고를 달때 달마다 정산하면 콘텐츠용 애드센스 라고 표시되어 왔었다

 

아.. 그랬구나

 

이제야 알아차림

 

애드센스 시작한지 거의 7개월만에 ㅋㅋ

 

아무튼 검색용 애드센스 부분에만 체크를 하고 적용을 눌러주면

 

검색용 애드센스에서 그동안 벌어들인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

 

자, 그럼 확인해 볼까 

 

 

짠..

 

모자이크 하기도 민망한데

 

다른 수지는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라고 해서 가렸다..ㅋㅋㅋ

 

페이지뷰도 한자리 노출수도 한자리 클릭수는 당연히 0

 

예상수입이 0이다

 

그래서 따로 표기가 안되었으니 몰랐다

 

수익이 없으니 검색용 애드센스 라고 표시가 안되어서 전혀 몰랐다 ㅋㅋ

 

그나마 거의 한달동안 검색엔진을 이용하신분이 계신다는 소리네

 

신기하긴 하다

 

그냥 수익은 없다고 생각하면 될것 같다

 

그래도 그동안 정말 어디서 알아보는지 궁금했는데 이제나마 알아서 속은 시원하다 :D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맞춤검색엔진 달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