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야기/컴터정보

외국어가 어렵다면? 구글번역기를 이용해 보자

톰과제길 2013. 7. 27. 15:00

구글 번역이란..

 

세계적인 웹사이트 구글에서 무료로 운영하고 있는

 

번역 서비스이다

 

내가 인터넷을 처음 시작하던.. 그 시절..(천랸,나우누리 세대임 ㅠ.ㅠ)에는

 

번역기 프로그램이 따로 있었으며

 

그 후덜덜한 가격에 비해 퀄리티가 매우매우X24580000배 낮았던 시절이 있었더랬다

 

그때 와레즈 사이트가 한창 유행했..-_-;;;;;

 

그리고 인터넷이 좀 더 활발 해 지자 번역해 주는 사이트가 하나 둘 늘어났으나..

 

어이없는 번역 실력과 말도 안되는 번역으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더랬다

 

 

이런 시절이었다

 

번역 역사의 흑역사..ㄷㄷㄷㄷ

 

알타비스타 지못미..

 

sam은 고유 명사로 지대공미사일을 뜻한다-_-;

 

지대공 미사일이 궁금하시면 검색 해 보시길..ㅎㅎ

 

각설..

 

허나 꿋꿋이 살아있는 구글님은..

 

아직도 가끔 어이없는 번역을 하곤 하지만 그래도 꽤 정확한 번역을 해 주고 있다

 

물론 의역이 필요한 부분등은 불가능 하지만..

 

http://translate.google.co.kr/

 

여기로 가시면 되겠다..

 

 

앗.. 전보다 매우 심플해진 첫화면..^^;

 

구글의 장점인 가벼움..ㅠ.ㅠ

 

최고-_-)b

 

 

영어가 기본 선택이 되어 있으니 간단하게 아이러브 유~

 

오른쪽에 해석 보이시죠? ㅎㅎ

 

바로바로 번역이 됩니다

 

그리고 복사 붙여넣기가 아니라 타자를 치는 도중 실시간으로 보여지네요

 

I 만 치면 나는 love까지 치면 사랑합니다 이런식으로..^^;;

 

두근두근 하며 쳐 볼 말이 있었다

 

두둥..

 

 

다소 실망(?) 스럽게도.. 샘입니다 라고 나옴..ㅠ.ㅠ

 

그래서 이번엔..

 

 

응? 뭐 임마? -_-?

 

무슨 소린지 모르겠다 ㅋㅋ

 

 

사랑합니다

 

독일어로 번역 해 봅니다

 

위에 보이는 영어 한국어 독일어 등의 탭을 누르면 각국 언어로 보실 수 있다는 사실..^^

 

당신을 사랑합니다..

 

 

독일어로 이히 리베 디히..

 

고딩때 제 2외국어 독어여뜸-_-)v

 

하여 문득 궁금해 지는 하나..

 

언어감지?

 

무엇인고.. 싶어 포털 검색창에 아랍어를 입력하여..

 

보이는 아랍어를 하나 복사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붙여넣기..^^;

 

 

출발어가 영어로 되어 있으니 번역이 안되네요?

 

언어감지 클릭!

 

1초도 안되어서

 

아랍어-감지됨이라고 나오네요

 

그리고 바로 번역이 되었는데........

 

 

미.. 미안합니다

 

아랍어도 쓰..쓰겠습니다-_-;

 

굳이 위에 번역하기 클릭 하지 않아도 바로바로 번역이 되게 시스템이 개선되었고..

 

이제는 매우 자연스러운 번역이 가능하군요

 

사실 이 번역에 해당하는 기록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 할 수록 점점 더 정확한 결과를 자랑하게 되니..

 

자주자주 사용하시면 좀 더 맛깔나고 자연스러운 번역이 가능해 지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한국어를 영어로 번역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한국어를 일본어로 변환, 그리고 영어로 다시 변환하는 방법이 좋다는점..^^;;

 

반대로 영어를 일본어로 변환한 다음 한국어로 변환하면 좀 더 매끄러운 번역이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점..^^;;

 

실제로, 랜덤 채팅같은 어플 사용하다가..

 

외국인이 나오면.. 번역을 저렇게 해 보았는데 한국어에서 영어로 바로 변환 하는 것보다 좀 더 풍부한 표현들이 나오더라구요 ㅎㅎ

 

그 이유는 아까 설명한대로..

 

데이터가 쌓일 수록 진화 하는데..

 

그만큼 많은 데이터가 있다는 점입니다

 

일본 애니매이션과 만화 덕분에 번역기가 활발히 작동했다는 썰이 유력합니다

 

새삼, 한국에 오타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쿨럭..-_-;

 

간단한 영어문장 가끔 생각 안날때..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