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야기/컴터정보

현대차 현대 모비스 홈페이지 순정부품 찾는방법

톰과제길 2017. 11. 13. 20:02

몇주전

 

고속도로를 열심히 달리던 내 차에서 뭔가가 떨어져 나갔다

 

다행히 2차 사고는 없었고

 

집에 왔는데 너무 휑한 내 차를 보니 맘이 아팠다

 

 

루프렉이라는 부분인데

 

내 차는 구형 싼타페이다

 

 

반대쪽인데 이렇게 커버가 있어야 한다

 

이게 왜 부러져서 떨어져 나갔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데

 

어떡하나.. 하다가 하나 사야겠다고 맘먹었다

 

볼트부분이 노출되어 있으면 비오면 녹슬테니까..

 

그래서 현대 모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했다

 

포털에서 현대모비스를 검색해서 들어가자

 

회원가입 같은거 필요없으니 일단 들어가자

 

 

접속 후 고객서비스위에 커서를 가져다 대고

 

부품정보검색 하단의 부품간단검색을 눌러준다

 

 

부품번호를 당연히 모르니 일반검색을 하고

 

제조사와 차량 모델을 넣어준다

 

그리고 내가 아는 부품명을 넣어준다

 

 

루프랙, 루프렉 뭐를 쳐도 안나옴

 

어쩌나.. 전화할까 하다가

 

홈페이지에서 해결 보기로 하고

 

문의하기로 문의를 해보자

 

 

고객서비스 카테고리에서 우측의 문의하기 탭을 선택

 

질문하기를 눌러준다

 

 

*표시는 필수다

 

근데 *표시가 없는 부분도 안넣으면 질문하기 자체가 안됨 ㅋㅋㅋ

 

그래서 차대번호를 몰라서 그냥 1111 뭐 이런식으로 넣어서 5분안에 회신이 왔다

 

근데 빠꾸 먹음ㅋㅋㅋ

 

차대 번호가 안되면 차 번호를 넣어도 된다고 회신이 옴

 

그래서 차대번호 대신 차량번호로 다시 문의한다

 

 

사진은 두번 문의하면서 두번 다 넣었는데..

 

안나온다고 함..

 

아마 홈페이지가 문제가 있던지..

 

다행히 설명이 잘 되었는지 눈치빠른 상담원이 제품 번호를 알려줌

 

요즘 현기 많이 까이는데 이런건 잘하고 있으니 칭찬함

 

상기링크를 확인해서 부품그림을 보니 내가 찾는 그 부분이 맞음

 

그럼 지체할 필요없이 다시 홈페이지 처음으로 돌아가서

 

 

위 회신메일에서 알게 된 대로 검색을 다시 해보자

 

이번엔 부품번호를 아니까 부품번호로 검색하기

 

제조사 넣고

 

아까 얻게된 부품번호를 넣고 검색

 

 

다행히 검색 결과가 나왔고

 

부품 가격은 메일에 온대로 1111원

 

부가세 포함이니 자재값은 1010원되겠다

 

엄청 싸다

 

하긴 플라스틱 쪼가리 하나니..

 

 

화면 왼쪽의 부품번호를 클릭하면

 

판매점을 검색하는 화면으로 바로넘어가게 된다

 

내가 갈수 있는 부품점을 검색 해서 전화로 미리 확인 후 부품이 확인되면 사러가면 된다

 

내가 가려는 지점에 부품이 없다면?

 

부탁하게 되면 받을 수 있다 며칠 걸리겠지만

 

꽤 간단한데 대부분 부품 번호도 모르고 차대번호 외우고 다니는 사람도 없을거고..

 

정보공유 차원에서 남겨본다

 

상담원의 회신은 꽤 빠른편이다 오히려 전화로 설명했으면 더 오래 걸렸을텐데

 

상담원이 누군지 모르지만 칭찬함

 

관련글

 

싼타페SM 루프랙커버 교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