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야기/생활정보

고속도로 상황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톰과제길 2018. 2. 15. 00:15

고속도로 상황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고속도로 상황등을 한눈에 파악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 싶어서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

 

 

포털에서 한국도로공사를 검색해 줍니다

 

 

현재는 명절에 맞춰 홈페이지가 약간 변경 되었네요

 

그제까지 보던 화면이 아닙니다 ㅎㅎ

 

우측에 그림으로 잘 그려져 있는데

 

교통혼잡예보나 소요시간 CCTV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혼잡구간도 현재 실시간으로 잘 바뀌고 있습니다

 

바뀌는 시간은 약간의 텀이 있지만 이정도면 매우 정확하네요

 

좌측에 보이는 메뉴들로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제가 자주 즐겨보는 CCTV입니다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면 저렇게 바로 볼수있어서 편리하네요

 

예전에 고속도로에 불났을때도 본적이 있었죠 ㅠㅠ

 

내가 지나는 지점의 CCTV도 미리 확인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첫 화면에서 국토교통부 교통정보

 

그림을 누르게 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교통속보를 누르게 되면 실시간으로 속보가 계속 올라옵니다

 

 

이런식으로 속보가 계속 올라오기 때문에

 

내가 가는 고속도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좋은 기능을 평소에도 잘 활용해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