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야기/생활정보

설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안내 민자도로 포함 예상시간은?

톰과제길 2018. 2. 14. 12:14

 

 

그렇지 않아도 아마 고속도로를 두어번 타야 되는 일정인데

 

올해 설 연휴는 평창 올림픽 기간과 물려서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소식이 더욱 궁금했습니다

 

민자 고속도로는 포함이 된다 안된다

 

말이 많았는데요

 

한국 도로공사에서 오피셜이 떴네요 :)

 

 

올 설 연휴는 짧기 때문에 더욱 많은 차량이 몰릴것으로 예상 됩니다

 

15일 자정부터 17일 자정까지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에 한해서 면제가 되는데요

 

이 말은 14일 23시 59분에 고속도로에 진입해도

 

15일이 넘어가면 면제가 된다는 말입니다

 

다시 말하면 17일 23시 59분 전에만 고속도로를 타면 18일이 되어서 면제란 말인거겠죠 :)

 

 

일반 차량은 통행권을 뽑고 요금소에서 다시 통행권을 제출하면 되고

 

하이패스 차량은 평상시처럼 그냥 지나가면 됩니다

 

민자고속도로도 면제가 된다고 하니 그나마 차량이 분산되어 괜찮겠네요

 

아직도 민자 고속도로는 안된다는 소식이 돌고 있는데요

 

주변분들에게 민자 고속도로 역시 면제 대상이라고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단, 유료도로의 경우엔 면제인곳과 아닌곳이 있다고 하니 알아두셔야 할것 같습니다

 

 

 

올해 귀경 귀성길 예상 시각입니다

 

 

올해는 기간이 짧은만큼 시간이 작년에 비해 더 걸릴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하네요

 

저는 멀리 가진 않지만 멀리 이동하시는 분들 다들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