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야기/생활정보

여권 만료일 여권번호 조회하기 유효기간 확인 방법

톰과제길 2018. 2. 14. 02:14

올해도 여름 휴가때 해외로 나가기로 했다

 

작년에 여권이 만료되는줄도 모르고 여행 가려다가 낭패를 볼뻔했었다

 

부랴부랴 갱신을 새로 했었던 기억이 나는데

 

사실 해외 여행을 가뭄에 콩나듯 가는 나 같은 사람이야 말로 신경을 안쓰기 때문에

 

막상 귀찮은일이 발생할 수 있다

 

평소에 여권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은 없으므로..

 

여행을 가야한다 싶으면 인터넷으로 한번씩 확인하도록 하자

 

 

포털에서 정부24를 검색한다음 선택

 

 

처음 보이는 화면에서 가장 왼쪽 정부서비스 선택

 

 

로그인 후 보이는 화면에서 나의 생활정보 부분을 선택

 

그림을 눌러주면 된다

 

 

그럼 상기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이 화면에서 생활정보 동의정보를 확인하세요의

 

확인하기를 선택해서 들어간다

 

 

분명히 로그인 했는데 또 비번을 쳐야한다

 

왜냐면 회원정보를 수정하는 단계이다

 

2중 보안인건데

 

귀찮긴하다

 

 

뭐가 주욱 뜨는 화면에서

 

하단의 주택/복지 탭을 선택하면 된다

 

 

탭을 활성화 시켜서 펼쳐 준 후에 여권만료일 부분을 선택

 

그런다음 꼭 반드시 수정 버튼을 눌러서 수정을 확인 해주면

 

 

어이없게도 다시 첫 화면으로 텅 하고 튕겨져 나가 버리는데

 

아까 첫화면에서 못보던 아이콘이 우측 상단에 생겼다

 

나의 생활정보 1 부분을 클릭해주면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중에서 여권만료일이 보이게 된다

 

처리기한 부분이 만료일이 되겠다

 

 

아까와같이 정부서비스를 선택해 들어가도

 

생활정보 부분에 0이 아닌 1이 표시되고 내가 선택한 화면을 찾아볼 수 있다

 

만료일이 한눈에 쏙 들어와서 보이므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여권만료인 부분을 눌러서 상세 정보를 확인하면

 

여권번호도 함께 확인이 가능하다

 

인터넷으로 비행기 티켓들을 예매할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에는 몰라서 여권 사진으로 찍어놓고 막 그랬는데

 

그럴 필요가 없다는걸 방금 막 알았다 ;;

 

그리고 여권번호는 출입국증명서를 발급받아도 확인이 가능하니 잘 알아두도록 하자 :)

 

아직 기한이 많이 남아있어서 괜찮지만

 

가끔 본인 여권 만료일이 궁금할때 한번씩 알아보는것도 매우 좋을듯 하다

 

 

민원24 출입국증명서 발급받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