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야기/생활정보

휴일 병의원/약국을 확인하는 앱

톰과제길 2018. 5. 21. 12:21

휴일 병의원/약국을 확인하는 앱

 

 

휴일 병원 약국을 핸드폰 앱에서도 알아볼수있습니다

 

휴일이나 명절 또는 주변의 응급실등을 핸드폰에서 쉽게 알아볼수 있는 앱이 있네요

 

저는 전에 pc에서만 알아보곤 했는데

 

밖에 외출중일때는 폰으로 알아보는것이 훨씬 편합니다

 

그럴때 사용가능한 앱이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앱이 있네요



 

 

응급의료정보제공 이라는 앱입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앱이네요

 

http://bitly.kr/LaFV

 

 

설치하고 나서 gps제공에 동의하면 보게되는 첫 화면입니다

 

각종 정보제공에 동의하셔야 편리하게 이용할수있습니다

 

첫화면은 주변 근처의 응깁실 현황입니다

 

병의원/ 양국 등을 누르면 각각 현황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줄 세개짜리 메뉴를 눌러보면

 

각종 메뉴들이 보입니다

 

명절연휴에는 명절연휴 응급진료기관을 눌러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명절연휴가 아닌경유에는 활성화 되지 않는 메뉴라 볼수없습니다

 

 

응급실을 누르면 주변 근처의 응급실 병원과 전화번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로 각 병의원/약국을 등록할수있습니다

 

집 근처의 병원을 미리 등록해 놓으면 바로 확인할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응급처치요령이라는 좋은 정보도 있습니다

 

 

기본 응급처치요령을 확인하니

 

cpr하는 방법도 나와있네요

 

그림과 함께 확인할수 있으니 효용성이 더 있는것 같습니다

 

cpr이라는게 배워도 까먹기 마련인지라

 

가끔 확인해주면 더 좋겠습니다

 

컴퓨터 에서 말고도 핸드폰 앱으로도

 

휴일 약국과 병의원을확인할수 있는 앱이 있어서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D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 당번약국 알아 봅시다 당번약국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