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야기/생활정보

우체국 택배 착불요금 선결제 하기 (현금없을때, 집에 없을때 유용한 방법)

톰과제길 2018. 4. 28. 12:28

우체국 택배 착불요금 선결제 하기 (현금없을때, 집에 없을때 유용한 방법)

 

 

우체국 택배를 착불로 받아야 하는 경우에

 

애매한 시간에 집에 있어야 하고 현금도 마련해 놔야해서 귀찮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 선결제 할수있는 유용한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남해로 놀러갔을때 입니다

 

숙소에 옷을 한벌 놔두고 온거에요

 

이게 비싼옷은 아니지만 한번밖에 안 입은 옷이라..

 

짝꿍은 괜찮다고 했지만 제가 안괜찮아서 숙소에 연락을 했습니다

 

i love 우체국

 

 

다행히 버려지지 않았고 택배 착불로 부탁을 드렸고 1~2일 경과 후 택배를 받을수 있었습니다

 

수중엔 5만원권 밖에 없어서 거스름돈을 거슬러 받기가 귀찮았습니다



 

 

우체국 택배 착불로 도착한다는 알림을 카톡으로 받았습니다

 

늘상받는 알림문자인가 했는데

 

아래쪽에 보이시나요?

 

착불인데 선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냉큼 접속해 보았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그리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아이디가 없다면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우측에 보이는 등기번호로 조회에

 

택배 송장을 넣고 검색해 주세요

 

 

송장추적에 따른 내 택배 현황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우측 가장 하단부분을 보시면

 

착불요금 선결제 라는 란이 보입니다

 

선택해주세요

 

 

근데 다시한번 검색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시한번 등기번호를 넣고 조회를 해주세요



 

이런식으로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등기번호가 맞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조회내역에 현재 택배 상태가 나오게 됩니다

 

결제하려는 택배를 선택한다음 추가를 해주세요

 

그럼 하단 결제대상 부분에 추가가 되는데

 

마찬가지로 선택해 준다음 하단부분에 결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결제창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해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보니까 우체국 포인트로도 착불요금을 대신 결제할수있네요

 

아마도 인터넷 우체국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포인트가 쌓였던거 같은데 그런식으로 이용이 가능할것 같네요

 

 

정상적으로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결제내역을 인쇄하여도 되고 그냥 처음으로 넘어가도 됩니다

 

확인해보니 정상적으로 결제가 이루어 진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타 택배도 이러한 서비스를 시행중인지 모르겠는데

 

우체국에서 요긴하게 착불요금을 선결제 할수있다니 좋은것 같습니다

 

집에 사람이 없는데 착불요금의 택배가 올때, 현금이 없을때 이용하면 좋을듯 하네요

 

편의점 택배로 많이들 보내시는데 이런식의 서비스라면 우체국도 괜찮아 보이네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