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이야기

ZUM(줌) 사이트 검색등록 방법 (초간단!)

톰과제길 2018. 2. 9. 12:09

다음에서 날 숙청한 이후

 

줄어든 방문자를 어떻게든 늘려보아야 한다

 

고 하면서 별다른게 할게 없는게

 

이미 네이버 다음 구글 빙 등 등록할만한곳은 다 했잖아..

 

하고 그냥 있다가 든 생각인데

 

나는 ZUM이라는 사이트를 기본 홈페이지로 해놓고 쓰고 있다

 

아..왜..

 

등잔밑이 어둡다더니 ㅎㅎ

 

ZUM에서 내 최근글 제목을 그대로 긁어서 검색해 봤더니

 

안나온다^^

 

하하..

 

등록을 해보자

 

가끔 방문기록에 ZUM이 있어서 그냥 검색이 되나보다 했는데..

 

최신글을 긁어보니 전혀 검색이 안되네?

 

자, 등록해보도록 합시다 그럼

 

 

ZUM화면에서는 검색등록만 검색해도 되고

 

다른 포털이라면 ZUM 검색등록등으로 검색해주자

 

 

위와같은 화면이 보인다면 신규등록을 눌러준다

 

화면을 보다보니 우측상단에 이글루스가 보인다

 

뜬금없이 든 생각인데

 

이글루스 본진이 ZUM인가보다

 

아..

 

나중에 이글루스도 한번 해봐야겠다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처리결과를 받을 이메일 주소

 

블로그주소

 

블로그이름

 

블로그소개등을 차례로 적어준다

 

나는 등록사유도 이쁘게 적어줬다

 

안적어줘도 되지만..

 

필수항목에 체크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신청이 되었다는 팝업이 뜨고 모든게 완료된다

 

이제 2~3일만 기다려 보면 되는데

 

이 글은 예약 발행이라서 아마 이글이 올라올때 즈음이면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만약 신청이 반려되거나 하면

 

댓글을 추가하거나 이 내용이 달라지겠지?

 

이렇게 한명이라도 더 유입시키기 위해 ZUM 사이트 검색등록을 해 보았다

 

 

내려고 했는데

 

하루만에

 

그러니까 약 12시간만에 메일이 왔다

 

그래서 이 글은 포스팅이 되기전에 수정되었다

 

 

 

검색이 이제 아주 잘된다 :)

 

진짜 끝

 

 

ZUM검색등록신청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빙 웹마스터 등록하기 (bing)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웹마스터 사이트맵 ,RSS 제출하기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