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야기/컴터정보

구글 검색기록 삭제방법

톰과제길 2017. 12. 9. 17:20

구글 검색기록 삭제방법

 

인터넷을 하다보면 내가 검색한 검색어를 다른 사람들에게 들키고 싶지 않을때가 있다

 

뭐.. 굳이 이상한걸 검색하지 않더라도

 

왠지 들키기 싫은 그런 심리..ㅋㅋ

 

이 방법은 구글에 로그인 한 상태에서 그동안 내가 검색한 검색어들을 지우는 방법이다

 

알다시피 구글에 로그인해 있으면

 

로그인한 기기로 구글검색창으로 들어가면 전세계 어디에서나

 

내가 검색한 검색어들이 확인 가능하다

 

폰이든 pc든..

 

이게 좋은점은 회사에서 검색했다가도

 

검색어가 생각 나지 않아도 집에서 로그인하면 다시 볼수있는건 좋은데

 

문제는 집에서든 다른곳에서든 누구나 내가 뭐에 관심있어 하는지 다 안다는 사실이다

 

구글 아이디와 비번만 안다면..

 

 

삭제삭제만 눌러서 지워도 되겠지만

 

그렇게 되면 예전검색 기록들이 하나 둘 스물스물 올라온다

 

해서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pc기준으로 설명하겠으며

 

어차피 폰이든 다른 기기에서도 설정만 찾아 들어가면 똑같다

 

 

pc기준으로 우측 하단에 보면 설정이 있다

 

클릭해서 기록으로 들어간다

 

 

내 활동에 오신것을 환영한다

 

처음방문시에만 보이는 화면이라 캡쳐해봄

 

 

좌측을 바라보면 내 활동 아래에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 라는게 보이는데 선택

 

 

그럼 이러한 화면이 생기는데

 

여기서 우리가 선택해야할것은 삭제할 일시와 삭제할 기록에 관해서다

 

 

 

날짜는 뭐 전체 기간과 30일 7일 어제 오늘 등 기본 설정이 있고

 

아래의 날짜탭에서 날짜를 선택 가능하다

 

그리고 중요한건데 아래에 모든제품 탭을 건드려보면

 

아래 하단으로 세부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

 

모든제품을 선택하게 되면 이미지 검색부터 일반 텍스터 검색, 유튜브 플레이 스토어 구글타임라인 등

 

구글 아이디로 연동하고 있는 모든 활동내역이 삭제된다

 

 

 

전체 기간

 

모든 제품

 

을 하게되면 나의 모든 구글의 그간 기록들을 모두 세탁하게 되는..

 

 

하지만 여기서는 검색기록만 지울꺼니까

 

검색으로 선택하고

 

아래 삭제를 클릭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삭제를 다시한번 선택

 

그렇게 되면 12월 8일부터 12월 9일사이의 구글내에서 내가 검색했던 흔적은 증발 되게 된다

 

사실 네이버보단 구글이라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등을 좀 더 자유롭게 하곤 하는데

 

이런 소소한 팁들을 알고 있으면 나쁠것 없으니 하나쯤 알아두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