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야기/컴터정보

네이버 2단계인증 활용하고 해킹으로 부터 안전해지자

톰과제길 2018. 7. 5. 00:05

네이버 2단계인증 활용하고 해킹으로 부터 안전해지자

 

 

어느날 네이버를 접속했더니 2단계 인증을 설정하라는 팝업이 떴습니다

 

전에 네이버 OTP를 이용중이었는데

 

사실 이게 번거로워서 로그인을 오히려 안하게 되는 경향도 없잖아 있더라구요

 

자주가는 카페에서도 심심찮게 해킹 이야기가 나오고 해서

 

이 기회에 바꿔보았습니다



 

 

먼저 네이버에 로그인해 주세요

 

그리고 내정보 부분을 눌러주세요

 

 

회원정보 화면을 보실수 있는데

 

보안설정 부분을 선택해주세요

 

 

보안설정을 한눈에 볼수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역 로그인, 해외로그인차단,새로운 기기로그인시 알림등을 사용중입니다

 

지역로그인은 제가 자주가는 지역 두군데를 제외하고 다른 지역에서 로그인 안되게 해놓고

 

해외는 나갈일이 잘 없으므로 차단해 놓았습니다

 

여름휴가때는 잠시 풀던지 해야겠네요 :D

 

그게 중요한게 아니고

 

좌측 상단에 보이는 칸에서 2단계 인증 변경하기/ 해제하기 부분을 보아야 합니다

 

저는 OTP인증을 사용중이었는데 그 부분이 이제 없어졌네요

 

그래서 바로 변경하기를 눌러보았습니다

 

 

변경하기를 눌렀더니 위와같은 화면이 또 뜨네요

 

OTP로그인 기능을 해제해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OTP인증을 이용중이지 않았다면 아래쪽에 설정하는 화면부터 바로 보시면 됩니다

 

 

일단 OTP를 해제하여야 하므로 확인을 눌러주세요

 

 

비밀번호를 한번더 묻습니다

 

 

OTP기능이 해제되었습니다

 

 

이제 2단계 인증에서 설정하기 선택지만 있네요

 

설정하기를 선택해주세요

 

 

2단계 인증에 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2단계 인증을 이용하시려면 8.6.0버전이상의 네이버 앱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2단계 인증 사용하기 를 눌러주세요

 

 

다시한번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제 2단계 인증을 설정하기위한 단계입니다

 

네이버앱을 이용중이지 않으셨다면

 

일단 네이버 앱에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자주 이용하는 기기로 로그인해주세요

 

아니면 가장 최근 로그인한 기기가 목록에 뜨게됩니다

 

원하는 기기를 선택 후 설정하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내가 설정한 핸드폰으로 인증 확인 메시지가 오게 됩니다

 

핸드폰을 봐주세요



 

 

이런 메시지가 온다면 성공!

 

예를 눌러서 설정을 완료해주세요

 

이제 핸드폰에서의 볼일은 끝났습니다

 

다시 PC로 돌아가주세요

설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위와같은 화면이 보인다면 정상적으로 설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앞으로 다른 기기에서 네이버 로그인을 할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치게되면

 

내가 가지고 있는 핸드폰앱으로 푸시 메시지가 옵니다

 

푸시메시지에서 로그인 한다는 확인만 해주면 간단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일전에 OTP를 사용할때는 앱에서 설정 들어가서 OTP번호 찾아들어가서 번호를 쳐넣곤 했는데

 

좀더 간단한 방식으로 바뀌었네요

 

일단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

 

네이버 아이디 해킹당하면 활동하던 카페나 중고나라등에서 피해를 입을수가 있는데

 

이런식으로나마 관리를 하는것이 중요하겠네요

 

2단계인증으로 좀더 안전하게 네이버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창 글씨크기 조절하는 방법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윈도우7 방화벽 해제하기

 

윈도우10 부팅시 지난 작업 프로그램 /익스플로러 안뜨게 하기

 

unlocker(언락커)로 지워지지 않는 파일 삭제하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