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이야기

네이버에 유사문서 원본반영한 후기

톰과제길 2018. 5. 23. 00:23

일전에 블로그 글이 유사문서에 걸려서

 

검색이 안된다는 글을 작성한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별 기대도 하지않고 원본요청을 하였는데요

 

 

 

2018년 5월 22일 오전 9시경 원본요청이 제대로 되었는지

 

검색창에 글 반영이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9시라고 단정하는 이유는 그 전까진 하나도 유입이 없었거든요

 

9시 8분경에 처음으로 들어왔으니 그즈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괜히 좋네요 :)

 

이제는 비록 내 글이지만 비슷한글을 적을때도 조심해야겠습니다

 

궁금해 하실분들 계실까봐.. 적어보자면



 

0. 상위권은 아니지만 유입이 되던글이 18일 부터 유입이 사라짐

 

1. 알아보니 5월 17일 오후즈음부터 유입이 없음

 

2. 검색창에서 글이 사라짐

 

3. 처음엔 누락인가 싶어서 알아보았으나 유사문서로 검색해야 결과가 나옴을 확인

 

4. 별기대않고 18일 오후늦게 원본요청함

 

5. 요청 5일만에 원본요청이 이루어져 검색결과창에 정상적으로 뜸

 

6. 시간은 오전 9시경으로 네이버 업무시작 시간이나 서버 시작시간일듯

 

7. 따로 메일이나 쪽지등으로 연락이 오지는 않음

 

8. 해피

 



뭐 이렇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다른글을 베낀것은 아니고

 

순수 제가 적은 글인데도 이런 일이 있을수가 있네요

 

단지 제가 이전에 적은글을 그대로 복사한 부분이 조금 있다는것 외에는 없는데 말이죠

 

앞으로 신경쓸일이 하나 더 늘어난것 같습니다

 

블로그 개설 10년차 운영 9개월차 애드센스 8개월차인데

 

스마트 프라이싱, 블로그 글 누락, 저품질, 유사문서...

 

무슨 안좋은 일들은 다 겪고 있네요;;

 

이제 남은건 네이버에서 저품질 걸리는일인데..

 

살아남아 봐야겠죠 ㄷㄷ

 

내 블로그가 검색엔진에서 누락되었는지 확인하자

 

네이버에서 내 블로그 유사문서 원본반영 요청하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