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야기

움짤 만들기! 움직이는 사진파일 만들기.gif

톰과제길 2013. 7. 18. 09:30

 

 

인터넷 하다보면..

 

움직이는 사진들 많이 보시죠?

 

예를 들면..

 

4gif등에서 보이는..

 

 

요런거^^;;

 

동영상을 잘라내기도 하지만..

 

캠코더가 없거나..

 

연속 촬영을 하였을때..^^;;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포토샵으로도 가능하지만, 저는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포털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다운로드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설치하시게 되면..

 

 

 

이런아이콘이 바탕화면에 뙇!

 

요거 더블클릭!

 

 

요런 화면이 보입니다

 

이쁘죠?

 

 

 

가운데 보이는 gif애니매이션 클릭하시거나..

 

상단 탭에서 gif애니매이션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좌측 상단에서 경로를 골라야 하는데요..

 

아참, 그전에 일단 연속으로 찍은 사진이 있어야겠죠?

 

 

저는 예전에 모터쇼에서 레이싱모델을 대상으로 사진을 많이 찍어놨었기에-_-

 

이걸 활용 해 보도록 합니다

 

 

원하는 사진을 주욱 선택한 다음..

 

다중선택 하는 방법은 하시죠? 쉬프트 클릭하시거나 컨트롤 클릭..또는 드래그..^^;

 

해서.. 한꺼번에 드래그 앤 드롭 해 줍니다

 

물론 저기 보이는

 

'왼쪽 사진을 끌어 놓으면 사진이 추가됩니다.'라고 적혀있는 회색 란에요

 

 

그럼 이렇게 들어가게 되는데 상단에 사진들이 보이고 스크롤 바가 생긴게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그럼 세부 설정을 해 봅시다

 

 

사진추가는 말 그대로 사진을 더 추가하는겁니다

 

저장은 설정에 이상이 없을 시 저장하시는 거고..

 

웹브라우저 미리보기는 웹상에서 미리 볼때 그냥 보시는거구요..

 

엑스 표시는 사진 각각 지우기..

 

휴지통은 전체 지우기..

 

그 아래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플레이 스톱 버튼은..

 

지금 가운데 저 사진은 시간에 맞춰 계속 움직이고 있는 상태랍니다;

 

그걸 멈추고 플레이 하는겁니다

 

그럼 이 플레이 버튼은 어디 쓰느냐..

 

그 아래 보시면 표시시간 변경이라고 보이는데 여기서 시간을 변경해 주고 나서 설정한것을 확인할 때 사용합니다

 

기본시간은 0.60초였던걸로 기억합니다

 

근데 저는 여러번 써본 결과 0.10초쯤에서 가장 나은 결과를 보이더라구요^^;;

 

전환 효과 변경.. 이거는

 

페이드 아웃 효과를 주는건데..

 

위로 아래로 옆으로 검게 희게 등등.. 효과가 있지만 효과 없는게 눈에 가장 편안하고 보기 좋습니다-_-;;

 

제가 선택한 사진처럼 연속적인것 아니라 약간 텀이 있는 경우에는 사용하셔도 좋은 효과입니다

 

그리고 캔버스 크기.. 크기조절은 해보면 아실테고..

 

이미지 풀 페이퍼 풀도 눌러보시면 금방 아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 하나하나당 시간 설정도 가능합니다

 

위로 스크롤 잠깐 올려 보시면..

 

사진 아래 하나하나 시간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더블클릭 하시면 사진하나하나 시간이 설정이 되기 때문에..

 

어느 사진에서 임팩트를 뽝! 주고 싶으실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저런 설정을 하시고 저장 누르시면..

 

 

이미지가 크면 시간이 오래걸리고 용량 많다며 협박을 좀 하는데..

 

일단 저장해 봅니다

 

 

예를 선택하면 저장할곳을 고릅니다

 

저는 그냥 바탕화면 선택

 

기본 파일이름은 anigif입니다^^

 

 

네, 무려 백장입니다

 

백장이라구요 흑흑..

 

오래 걸리네요 ㅠ.ㅠ

 

말이 그렇지 사실 금방입니다 ㅎㅎ

 

제 카메라는 100장이상 연사가 안됩니다 엉엉 ㅠㅠ

 

 

이런..!

 

변환이 끝났는데 용량이 17.1mb네요..

 

여기 안올라가네요 데헷..

 

 

용량을 9.5mb까지 줄였습니다

 

사진사이즈만 줄이면 되구욤 ㅎㅎ

 

비율은 70%정도로 줄였네요^^

 

줄이는건 서서히 줄이면서 용량 체크 하시면 됩니다^^

 

모델분 성함은 '이예빈'님 이구요..

 

요즘도 활동하시나.. 잘 모르겠네요 ㅎㅎ

 


'사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승엽  (0) 2016.04.02
이지영 움짤  (0) 2016.04.02
TISTORY 탁상달력 사진공모전  (0) 2009.11.14
롤스로이스  (0) 2008.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