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 365클리닉 2.0의 테스터가 되어 차일피일 미루다 오늘에서야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다.
좀 더 빨리했어야 하는데.. 올림픽을 보다보니.. 저녁이 되어서야 올리게 되다니..-_-;
0. 리뷰에 앞서..
일단 저의 PC사양 입니다.
약 1년 반전에 뽑았을때는 쌩쌩했는데.. 갈수록 점점 느려지는 녀석..;;
저는 한달에 한번정도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네개 가량, 그리고 스파이웨어 퇴치 프로그램을 하나씩 돌려주고 있습니다.
이상-_-한 사이트들은 고등-_-학교때 이미 끊었으므로 어디서 이상한 파일들이 잘 묻어 오지는 않습니다.
너무 오래 돌려서 PC가 열을 받아 망가지는 경우는 있어도 바이러스로 인한 PC손상은 지금까지 딱 한번 있었군요.
보통 PC를 한번 사용하면 사용 기간은 약 5년정도 입니다.
이PC도 앞으로 3년 6개월은 현역으로 뛰어도 됩니다^^;
1. 설치
셋업 프로그램 입니다.
등록 정보를 한번 살펴보면..
생각보다 무겁지 않고 대체적으로 상당히 가볍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이 길면 지겨우니까 설치를 시작해 봅니다.
개인적으로 기본 프로그램 외에 설치가 되는것을 매우 꺼려 하지만 리뷰작성을 위해 설치를 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외에 PC튜닝, 개인정보보호,해킹차단, 인터넷하드 같은 경우 각 용량은 1메가 였습니다.
기본프로그램만 설치할 경우 필요한 용량은 12메가 입니다.
상용 프로그램이라 사용자 인증이 필요합니다만, 이번 베타 버전에 테스터 이므로..
돈은 십원한장-_- 들지 않았습니다. 자 일단 확인을 하고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합니다
접속을 하자마자 업데이트를 하더군요. 자주 업뎃하는 모습은 참으로 바람직하며 보기 좋은 모습입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설치는 끝났습니다.
2. UI
실행 시켰을때 바로 보이는 화면입니다. 첫 화면에 보안상태를 진단해 주며, 실시간 검사 현황 및, 엔진의 버전(최근인 8월9일 버전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만료 날짜 까지 보이며 빠른 검사화 컴퓨터 최적화를 시킬 수 있는 화면이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위쪽의 탭을 보게 되면 그외 V3 365 클리닉 2.0에서 지원하는 각종 서비스 목록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첫눈에 눈에 띄는 편리한 인터페이스는 접근을 쉽게 해주어 좀더 빠른 검사를 수행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일단 첫번째로 환경설정을 보겠습니다.
어찌 보면 약간 복잡해 보일지도 모르나, 필요한 내용들로 추려져 있습니다.
현재 화면이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은 상태로 PC에 초보자들이나 잘 모르시는 분들은 기본설정 상태로 활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밀검사, 예약검사등 설정, 그리고 검사 예외 설정이 있는데 검사 예외같은 경우는 검사하지 않는 폴더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가끔 프로그램에서 바이러스가 아닌것인데 오인인식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완벽 할 순 없지요.
아니면 혹시나 하는 프로그램들이나 파일이 들어 있는 경우도 지정 해 주셔도 좋습니다.
PC튜닝은 흔히 하는 최적화 입니다.
레지스트리 등을 깔끔하게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예전 프로그램들 같은 경우는 필요한 파일까지 삭제를 하여 PC가 망가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프로그램들은 그러한 문제점들은 이미 개선이 되었다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갑자기 느려지거나 예전만한 속도가 나지 않을때 가끔씩 해주시면 좋습니다.
그 외에 사용자가 편리한데로 설정하여 사용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눈에 띄였습니다.
접근하기가 약간 복잡 한 듯 하지만 익숙해 진다면 얼마든지 활용 할 수 있게 잘 나뉘어져 있습니다.
3. 기능 및 알약과 비교
이번에는 백신 프로그램으로써 가장 기본적이며 필요한 기능인 PC검사 기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 인기있는 백신 중 하나인 '알약'에 관해서 서로 비교를 해보도록 합니다.
간단한 비교이며 전체적으로 깊이있는 비교가 아닌점은 양해를 구합니다
속도와 메모리 점유율 등을 간단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일한 조건하에 진행 되었으며 익스플로러 3개를 띄워놓고 시험 하였습니다.
그 외에 제가 기타 사용하는 프로세서등은 일부러 끄지 않고
평소 제가 사용하는 PC환경과 비슷하게 만들어 놓고 진행 하였습니다*
빠른검사 수행
PC검사에서 빠른검사 를 클릭하게 되면 바로 시작이 됩니다.
종료 후 시간은 2분 17초로 매우 빠른 현상을 보여 주었습니다.
감염된 파일을 하나 찾아냈다고 하네요.
자동으로 치료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사항은 상세정보를 보게되면 종류와 파일이 있던 폴더등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알약에서 기본검사를 시행 하여 보았습니다.
역시 기본검사를 클릭할 시 바로 작동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검사를 종료하고 난 후 걸린 시간은 총 4분 34초 입니다.
알약이 약 2분여정도 느린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알약도 하나의 감염된 파일을 찾아 내었습니다.
프로그램 각각 마다 검사를 수행하는 방법과 DB가 다르다는 것을 단적으로 나타내어 줍니다.
제가 여러개의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이유도 또한 이와 다르지 않기 때문에 각각 프로그램을 구동할때 마다 잡히는 갯수와 양이 모두 다릅니다
정밀 검사
정밀검사 모드 입니다. 정밀 검사를 클릭하게 되면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뭐가 좀 많죠ㅡㅡ;;? 뭐 그래도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을거라 생각하며..
설정에서 압축파일 검사만 설정해 주고 나머지 설정은 그대로 둔 상태에서 검사를 시작하였습니다.
검사 하는 화면은 역시나 다를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몇년동안 가지고 있던 프로그램을 오인하여 멋대로 삭제를 해버렸을때는 가슴이 아팠습니다-_-
젠장
프로세스 화면입니다.
CPU 사용률은 10~47% 까지 로 점유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메모리 사용률도 가장 높을때니 저정도면 양호하다 생각되는군요
검사를 끝낸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로 압축파일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시간은 비약적으로 줄어 듭니다.
보통 압축파일을 검사하지 않는다면 걸리는 시간은 대략 한시간 정도 입니다.
알약을 사용 하였을때의 점유율 입니다
CPU사용은 20~67%까지 점유율을 나타내었고
메모리도 많이 할당을 하고 있었습니다.
V3와 비교 하였을때 CPU사용률 대비 메모리 사용률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역시 시간은 2시간 30분여로 V3보다 30분 가량 좀 더 잡아 먹었습니다.
두개 다 돌려본 결과 V3가 구동하기 좀 더 가볍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시스템 최적화
시스템 최적화 에서는 파일 조각 모음, 레지스트리 조각 모음등을 할 수 있었으나
시간이 허락하지 않는 관계로 생략하게 되었고
간단한 정리정도는 할 수 있었으며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알약에서의 시스템 정리는 V3와는 다르게 일반과 고급모드가 있었습니다.
알약도 최적화를 할때는 그리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았습니다.
화면은 검사 모습입니다.
그급모드는 좀 더 정밀한 검사 기능을 제공합니다.
PC에 좀더 사용을 하실 줄 아는 분들을 위한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알약의 환경설정 모드 입니다.
V3와 비교하였을때 보면 좀 더 단순하고 보기 편하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4. 총평
개인적으로 검사 속도나 프로그램 구동능력등은 V3가 좀더 편하고 좋았습니다.
PC환경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도 V3같은 경우가 좀더 부담없이 구동 할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알약은 프리웨어라 접근성은 뛰어나나 약간 무거운 듯 합니다.
하지만 UI같은 경우는 알약이 좀 더 편하게 접근 할 수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중간중간 귀여운 그림들도 있습니다)
UI는 좀 더 개선이 필요하지 않나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UI를 좀더 개선하고 검사 기능을 좀 더 강화 한다면 좀 더 좋은 프로그램이 될 것입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시면 원본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V3의 심도 얕고 가벼운 리뷰를 이상으로 마치며 이 리뷰는 수정 될 수 있습니다.
불법적인 펌질은 금합니다^^*
'리뷰 이야기 > 뭔가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소한 지름 차량용 자석 홀더..스마트폰 거치대 (0) | 2013.08.02 |
---|---|
다스베이더를 내 품안에.. 아니 손안에.. 다스베이더 레고 키홀더 (0) | 2013.08.01 |
멀티방 다녀왔네요~~~ ㅎㅎ 대구 멀티스 멀티방 (0) | 2013.07.29 |
엽산제 추천~ 솔가 엽산400 (2) | 2013.07.19 |
곰팡이 제거제] 여름철 불청객 곰팡이 제거제 홈스타 (0) | 2013.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