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야기/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지급금과 예상수익이 차이나는 이유?

톰과제길 2018. 1. 4. 13:02

폭풍같은 12월이 지나고

 

1월이 되면

 

가장 기다려 지는건 정산의 시간이다

 

 

 

11월까지 약 두달반동안 89달러라는 성적을 기록했었는데

 

그때도 기록했었지만

 

왜 실적보고서의 금액과 지급금액이 다른지 몰랐는데

 

 

구글 애드센스 10월 결산

 

 

이게 알고보니 설정의 문제였다

 

나는 현재 한국에 살고 있으므로

 

편하게 우리 시간으로 보려고

 

우리시간을 기준으로 애드센스가 표시되게 해 놓았는데

 

거기서 시차가 발생하면서 미묘한 차이가 생겼다

 

사실 11월까지는 그 차이가 미미해서

 

1~2달러 내외라 뭐 신경을 크게 안썼는데

 

12월엔 그 편차가 좀 커졌다

 

그래서 깜짝 놀라서 알아보게 되었다

 

내가보는건 내가 편하게 보려고 설정해 놓은 한국시간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는 태평양 표준시를 사용한다

 

그러니 차이가 날 수밖에 없었다

 

 

일단 내가 원하는 시간대로 애드센스 페이지를 보는 방법은

 

설정에서 계정정보를 눌러서 시간대 줄에서 수정을 눌러주면 된다

 

원래 애드센스에 처음 가입하게 되면 태평양 표준시가 기본으로 되어있는데

 

많이들 고쳐서 편한 한국시간에 맞춰서 쓰곤 하신다

 

나도 12시가 딱 넘어가는 그 시점에 다시 0달러로 리셋되는게 좋아서 그렇게 바꿔썼었다

 

물론 처음에 며칠은 몰랐었다

 

그래서 예전 9월분은 실적보고서의 시간대가 엉망징찬 ㅋㅋ

 

 

수정을 누르게 되면 시간대를 변경할 수 있다

 

처음에 바꿔 줄때는 미처 저 문구를 못봤었다

 

'결제 정보는 태평양 표준시로 유지됩니다'

 

이제 내 결제일에 정확한 금액을 알고 싶다면

 

내 보고서 - 기본 보고서에서

 

달력이 그려진 날짜 지정범위를 클릭한 다음

 

시간대를 결제시간대로 표시해 주면 된다

 

그렇게 되면 정말 정확한 내 금액을 알수있다

 

물론 무효트래픽이 발생하기전에 예상수입이다

 

나같은 초보들은 사소한거 하나도 엄청 신경이 쓰이기 때문에

 

소소한 정보라도 공유하고자 작성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