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이야기

블로그 방문자와 애드센스 페이지 뷰에 대한 잡담..

톰과제길 2017. 12. 23. 15:31

지난달 까지만 하여도

 

내 블로그는 티스토리에 잡히는 방문자 수가

 

애드센스나 애널리틱스의 페이지 뷰나 방문자 수 보다 훨씬 많았다

 

그 이유는 뭐 어차피 서로 알고리즘이 다르니 방문자 수가 차이 나겠지만

 

하루에 몇백명씩 차이가 났으니..

 

봇이 와서 놀다가는구나~ 싶었다

 

최고로 많은 차이가 날때는 거의 4000명..

 

그런데 이상하게 요즘은..

 

애드센스 페이지 뷰가 티스토리 방문자수보다 많아졌고

 

애널리틱스의 방문자와 비슷하다

 

이번달부터는 왜인지 봇들이 놀러 안오는데..

 

그래서 나름 정확한 방문자수 선정이 용이해져서 좋았다

 

12월 23일 오전 11시 40분경의 티스토리 방문자수를 보면

 

 

 

 

 

동시간대의 애널리틱스 방문자수를 확인해 보면

 

 

놀랍게도 똑같다

 

호오

 

요즘은 별반 차이가 없는거 같아서 봇이 안오는구나.. 했던건데

 

실시간으로 보니 놀랍도록 일치했다;;

 

마지막으로 애드센스 페이지 뷰를 보면..

 

 

페이지뷰는 751

 

방문자수 보다 페이지뷰가 많다

 

애드센스에서는 페이지 방문자수는 집계 되지 않는다

 

그럼 페이지 뷰는 뭔가하면

 

내가 글을 작성한 이 페이지를 다른 사람들이 볼때마다 1페이지뷰가 올라가는것일텐데

 

한 아이피를 가진 사용자가 와서 한 글만 보고 간다면

 

1방문자 1페이지뷰 겠지만

 

글을 두개 본다면..

 

1방문자 2페이지뷰 가 기록될꺼다

 

저기에 내가 하루종일 블로그에 방문해서 이상한거 없는지 체크 하니까 대충

 

내가 발생시키는 페이지뷰가 10회로 잡아도

 

적어도 30명의 사람들이 2페이지 이상 봐주신다는 이야기 같다

 

예전엔 페이지뷰가 많이 차이났는데..

 

어느날 부터 역전했다고 생각하니

 

새삼 방문하셔서 봐주시는 분들에게 고마울 따름이다

 

아무튼 주말이라 많이들 오시진 않겠지만 다들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길 바랍니다!

 

난 출근해서 일하는..응?

 

어림짐작 혼자 적어본 글인데

 

혹시 제가 알고있는 사실과 다르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가 이상하다..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급증 후기